Youth Culture 대표 아이콘

130년 넘는 역사를 갖고 있는 ‘리’는, 1889년 미국 캔자스 시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견고함과 실용성을 강조했던 워크웨어와 데님으로부터 얻은
모티브를 바탕으로 트랜디한 스타일을 전개하는 라이프 스타일 캐주얼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시대의 유스컬처(Youth Culture)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사랑받았던
‘리’는 끊임없이 혁신하는 브랜드로 기억되고자 합니다.

 

1889

미국 캔저스주에 있는 리 메르칸틸레(Lee Mercantile) 회사는 당시 작업복의 품질과 일관성이 없는 저퀄리티 납품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좋은 상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하여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의류 회사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11

LEE는 1911년에 고급 디테일 장식을 추가하여 빕 오버롤을 출시했습니다. 초기 8oz 데님으로 만들어졌으며 다기능 가슴 포켓과 버튼 플라이를 가지고 디자인 하였습니다.

 

1913

1913년 원피스 커버롤은 운전기사가 차를 수리하는 것에 영감을 받아, H.D LEE는 착용자의 허리 위, 아래 모두를 보호할 수 있는 전체적인 커버롤을 디자인을 했습니다. 자켓과 덩가리를 함께 봉제하여 완전한 자켓 커버를 만들었고, 착용자의 안전과 미적 요소 골고루 갖춘 의복이 출시하자마자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20

1920년, H.D.Lee Company는 광고물로 버디 LEE를 출시했습니다. 첫 번째 버디 LEE는 리의 옷을 입고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 니콜렛 가에 있는 데이튼 컴퍼니 백화점 창가에 진열되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버디 LEE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수집가의 물건이 되었습니다.

 

1924

카우보이 팬츠에 지퍼 기술이 더해져서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지퍼플라이 데님 101Z가 출시되어, 인심 사이징과 비율에 따른 맞춤 사이징이 특징이 되었습니다. U자 디테일을 더하여 편안함과 뛰어난 활동성을 부여했습니다.

 

1938

청바지 뒷면에 '헤어 온 하이드' 가죽 라벨을 만들었습니다. 로고는 소가죽에 직접 낙인을 하여 카우보이 라이프 스타일의 매력을 어필했습니다.

 

1946

1946년 새로운 101 리 라이더스와 함께 레이지 S 뒷주머니의 스티치와 트위치 로고 라벨이 소개되었습니다. 가죽 상표에 트위치 로고를 불박으로 마감하여 디테일을 완성시켰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제일 유명한 라벨이며 LEE의 트위치 로고는 대표적인 시그니처가 되었습니다.

 

1949

1949년 레이디 LEE 라이더스는 여성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청바지로 소개되어 선보였습니다.

 

1954

현재까지도 영원한 청춘들의 우상인 제임스딘이 LEE 데님을 입고 '자이언트'와 '이유없는 반항'에 출연했습니다. 바이커 컬처(Bikeer Culture)의 탄생이자 작업복에서 대중 문화로서의 인식의 변화가 시작 되었으며, 작업복과 서구 시장을 장악하는 것 외에도 '일과 일상을 위한 편안한 옷' 이라는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1982

작업복 사업에서 완전히 벗어나 청바지에 산성석세척제를 바르는 등 패션 사이클로 케이터링을 시작했습니다.

 

1995

중국으로 건너가 호주, 인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점차 크게 성장하여 이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데님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2009

H.D. 이후 정확히 120년이 지난 LEE는 '품질과 힘'이라는 목표와 기준을 세웠습니다.

 

2014

125주년인 지금 우리는 계속해서 다른 니즈를 위한 데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품질을 높이고 더욱 패셔너블한 아이템을 연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의류 회사인 컨투어 브랜드와 협약하여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디자인, 제조, 유통하도록 향상시켜 전 세계인들에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와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